IBK기업은행 하반기 신입행원 자기소개서 작성 다 하셨나요?
안녕하세요 취준생 여러분의 꽃길을 응원하는 플라워잡컨설턴트 입니다.
IBK기업은행에서는 2024년 하반기 신입행원을 채용 중에 있습니다.
자기소개서 작성방향을 참고하시어 꼭 합격의 기회를 잡으시길 바랍니다.
< 모집 공고 >
1. 지원기간
- 2024년 08월 28일(수)~2024년 09월 19일(목) 오전 10:00 마감
2. 지원방법: IBK 기업은행 채용 홈페이지(http://ibk.incruit.com 또는 www.ibk.co.kr)를 통한 접수
3. 채용절차 (자세한 전형일정은 홈페이지를 참고 바랍니다.)
- 서류접수 > 서류심사 > 필기시험 > 실기시험 > 면접시험 > 최종합격
4. 모집분야
5. 우대사항
6. 기본요건
-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로 남성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
- 당행 인사규정 채용의 제한 대상자 등(유의사항 참조)이 아닌자
자세한 사항은 채용 홈페이지를 확인바라며, 빠르게 지원을 준비해보시기 바랍니다.
다만, 자기소개서 작성이 어려우신가요?
작성 예시 및 작성방향을 참고하시어 모두 매력적인 자기소개서를 만드시기를 바랍니다.
<자기소개서 항목 및 작성방향>
2024년 IBK기업은행 하반기 신입행원 자기소개서 4가지 항목(최대 1,500byte) 입니다.
1.본인이 직업을 선택할 때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것은 무엇인지 기술하고, 그 이유를 바탕으로 IBK기업은행에 지원한 동기와 입행 후 어떤 역할을 하고 싶은지 설명하여 주십시오(1,500byte)
- 본인의 직업관을 기술하고 당사와 부합하는 이유를 구체적으로 서술
- 직업을 선택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키워드를 설정하여 서술하고 지원한 동기와 연계 작성
- 입행 후 당행 직원으로써 방향성 및 계획, 그리고 조직에서 어떤 역할을 담당하고 싶은지 구체적으로 서술
2.본인을 잘 표현할 수 있는 경험이나 사례를 기술하고, 본인만의 차별화된 강점을 보완해야 할 단점에 대해 설명하여 주십시오.(1,500byte)
- 위 문항에 해당괴는 경험이나 사례를 구체적으로 서술
- 다른 사람들과 차별될 수 있는 강점을 서술하고 자신의 강점에 보완해야 할 단점을 서술하되 전혀 문제 없이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을 함께 작성
3.팀워크를 높이거나 원활한 관계형성을 위한 자신만의 노하우를 경험이나 사례를 들어 기술하고, 이를 은행 생활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 설명하여 주십시오.(1,500byte)
- 자신의 다양한 경험중에 협업역량을 잘 표현할수 있는 경험이나 사례를 구체적으로 서술
- 팀워크를 높이기 위한 자신만의 노하우를 강조하고 실제로 적용했더니 어떤 결과가 나왔는지 구체적으로 서술
- 입행 후 조직생활 적용했을 때 어떤 결과가 예상이 되는지 긍정적으로 작성
4.본인이 향후 근무하고 싶은 희망분야(영업점,IB,리스크,디지털등)에서 IBK 기업은행의 강/약점에 대해 기술하고, 발전방향에 대해 구체적으로 제안해 주십시오.(1,500byte)
- 지원자가 평소에 근무하고 싶었던 희망분야를 선택하여 이유를 구체적으로 서술
- IBK기업은행에 대한 강/약점을 기술하고 강점이 되는 사유를 서술하고 약점은 간략하게 서술하되 해결방안과 발전방향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
최대 6,000byte 수준의 자기소개서 입니다.
당행은 블라인드 채용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며,응시자의 편견요인에 대한 개인정보는 심사위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능력중심사회 실현을 위해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기반하여 신인행원 채용을 진행 합니다.
다소 까다로워 보이지만, 직무경험과 입사 후 실현목표, 실제 사례, 그리고 항목에 맞는 스토리를 선정하여 자소서에 녹여 낸다면 어렵지 않게 자기소개서 완성이 가능하리라 봅니다.
다만, 자기소개서가 처음이시거나 다소 미흡하다고 생각하신다면 플라워잡 컨설턴트의 처음부터 끝까지 완성해드리는 자소서 대필 서비스를 통해 글의 구성, 스토리, 가독성 및 완결성의 자기소개서로 합격의 결과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전문가 소개>
저는 현재 크몽에서 자기소개서 전문가로 활동중이며, 대기업에서 9년간 재직중인 현직 과장입니다.(다수 공기업 합격 후 現 대기업 재직 中)
사내 자기소개서 검토위원 및 실무면접관으로서 활동중이며 누구보다 현업을 잘 알고 있기에 모든 분들에게 구매만족도100%로 보답드리고 있습니다.
실제 크몽 고객 100% 만족의 후기 입니다. (후기는 너무 많아 크몽에서 전부 확인 가능합니다)
<자소서 대필 , 첨삭 서비스 진행 절차 >
대필 서비스는 이렇게 진행됩니다.
- 기업명과 직무, 글자수, 완료일자 등을 확인합니다.
- 지원자님의 경력, 경험 등의 확인을 위해 30분내외 통화 혹은 관련 문서를 확인합니다.
- 최종 작업물 발송 후 수정 발생 시 수정 진행합니다.
- 즉시 제출 가능하도록 작업물 완성합니다.
매번 막막하고 답답했던 서류탈락의 이유 조차 모른채 걱정 많으셨을텐데
이제는 저와 함께 서류걱정은 그만 하시고 면접준비에 집중하시길 바랍니다. (아래 문의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1:1오픈채팅방으로 연결됩니다)